
화재진압능력 향상과 대원과의 화합을 위해
김천소방서(서장 성상인)는 3일 김천KT&G원료공장 운동장에서 박보생 시장을 비롯한 나기보, 배수향 도의원 및 여러 내빈과 소방공무원, 소방행정자문단, 김천시 19개 의용소방대 대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술경연 및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일권 김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성상인 소방서장의 대회사, 전년도 우승팀의 우승기 반납, 선수단의 선서를 실시하고 5종목의 경기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수관을 들고 300M트랙을 이어달리는 릴레이 종목과, 수관 펴고 말기, 여성대원을 위한 피구경기, 또한 대원들의 화합을 위해 줄다리기 경기를 실시하고 각자의 기량을 겨뤘다.
성상인 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의 화재 및 구조․구급 등 헌신적인 소방 활동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크게 이바지 하였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용․여성소방대 여러분들의 무한한 봉사정신에 대해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또한 진일권 김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그동안 대원들이 평소 기를 체력과 기술을 뽐내고 대원 간 상호 교류와 화합하는 것이 목적이며, 앞으로도 화재와 각종 재난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공무원들에 든든한 지원자원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영남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