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7일 교육선진도시 실현을 위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승호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김효경 학교운영장협의회 회장 및 포항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급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124명을 2012 포항교육모니터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한 교육모니터위원은 초임 60명, 연임 64명으로 앞으로 2년동안 학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포항시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박정숙 여성가족과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지난해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교육모니터 1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포항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투자 확대로 포항시의 교육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박승호 포항시장에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도 가졌다.
특히 이날 학교발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역할에 대해 전국학교운영연합회 송인정 회장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포항시는 학생들이 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 마련된 교육적 체험시설 이용에 학생과 학교가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지역발전을 견인할 인재 육성에도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교육모니터는 2008년부터 각급학교 학부모 대표로 구성돼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검토하고 새로운 교육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학교 및 학부모와 포항시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 영남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