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상옥 참느리 SC로컬푸드, ‘대한민국 귀농․귀촌 한마당 2013’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포항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귀농․귀촌 한마당 2013’ 행사에 참여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귀농귀촌진흥회가 주최하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안전행정부 등이 후원해 전국 8개 광역시도 및 20개 시군구 등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행사이다.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귀농․귀촌 한마당 2013’ 행사를 위해 포항시가 설치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부스. (사진=포항시)
포항시는 이번 행사에서 농특산물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상옥 참느리 SC로컬푸드(대표 박종섭)가 참여해 상옥 미나리와 다양한 제철 농축수산물을 판매한다.
특히 이날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포항에서 생산되는 손두부, 콩나물, 무항생제 계란, 건어물, 버섯류 등의 기본 품목에 제철 농산물을 추가해 만든 꾸러미 상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상옥 참느리 SC로컬푸드 박종섭 대표는 “꾸러미 상품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배송을 하고 있어 바쁜 일상으로 시장을 찾기 힘든 도시민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전국적인 홍보·판촉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주문량 증가에 대비한 상품 포장 자동화 시설을 설치하고, 상품 판매를 택배배송과 연계해 추진할 방침이다.
권용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