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동부, 청년고용정책 종합 사이버홍보관 10만명 방문기념
바늘구멍처럼 좁은 취업난속에서 패기와 열정으로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한 직업인으로 나서게 된 이들의 숨은 노하우는 무엇일까?
노동부(장관 임태희)가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 종합 사이버홍보관 "으라차차차~ 힘내라 청년아!" (www.work.go.kr/youth/chachacha) 10만명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취업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이버홍보관은 7개 부처에서 실시하는 69개의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구성한 사이트로서, 지난 9월3일(목) 오픈 후 현재까지 13만 1,565여명이 방문하였다.
이번 취업스토리 공모전은 요즘 청년들의 가장 중요한 화두인 ‘취업’을 소재로, 난관을 이겨내고 취업에 성공하게 된 사연을 발굴, 청년 취업의 가능성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정부는 청년고용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도도 높일 계획이다.
공모전 소재는 취업준비 및 면접노하우, 취업성공 노하우, 69가지 정부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 및 취업성공사례 등 ‘청년취업’과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전은 11월 22일까지 스토리 분야)와 이미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만 15~32세 청년층을 포함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별 1인 1작품씩 응모 가능 하며, 사이버홍보관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chagongm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구체성, 사실성, 긍정적 사고방식, 문장력, 감동 등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6편을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작(부문 통합 1명)은 상금 200만원, 우수작(각 부문별 1명)은 상금 100만원, 장려작(각 부문별 2명)은 50만원, 가작(각 부문별 5명)은 도서상품권 5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오는 12월 14일(월) "으라차차차~ 힘내라 청년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노동부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응모작을 모아 사례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김영중 청년고용대책과장은 “이번 차차차 취업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생생한 취업성공기가 많이 발굴 되기를 바란다”면서 “눈물과 감동이 있는 수상작들이 취업을 열망하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사항은 노동부 사이버홍보관 (www.work.go.kr/youth/chachacha)을 참조하거나 차차차 스토리공모전 운영국(02-2203-79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