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정보서비스 개시-
특허청은 기업 및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맵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디자인맵 사이트(www.designmap.or.kr)는 노트북, 자전거 등 54개 물품에 대한 최신 트랜드 및 국내·외 등록 디자인 검색기능을 갖추었음은 물론 국내 및 해외 디자인출원 가이드 등을 제공하여, 디자이너· 디자인경영자에게 필요한 지식재산권 정보와 최신 디자인정보를 새롭게 갖추었다.
특히 ‘09년 사업에서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특화된 디자인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그린디자인 관련 정보를 지식재산권 동향을 통해 파악하는 'IP+Design Report'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제 기업 디자인개발의 비용 및 시간 절감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개편된 디자인맵 홈페이지는 11월 16일 2시 서울 혜화동(대학로) 제로원 디자인 센터에서『2009년 디자인맵 구축 사업 최종 보고회』를 통해 공개된다.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 우종균 국장은 “이번 디자인맵 홈페이지 개편은 디자인 정보검색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기업 맞춤형 서비스와 그린디자인 정보 서비스 등 지식재산권 정보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 전문조사사이트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였다”고 밝혔다.